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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편의시책

민원 1회 방문처리제 운영

행정기관이 민원사무를 처리할 때 그 기관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, 관계기관·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두번이상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.
  • 운 영 : 1993년 5월6일부터
  • 접 수 : 종합민원실
    • 민원 1회 방문 접수9번 창구에 인·허가등 서류를 접수하면 담당공무원이 처리 기한이 명시된 접수증을 드리고, 그 날짜에 접수 창구에 오셔서 접수증을 제시하시면 완결된 인·허가등 서류를 교부·접수
    • 접수증에 명시된 기한 전에 인·허가등 서류가 완결되면 전화로 연락하여 앞 당겨 교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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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관리 담당자
종합민원과 신유신 (☎053-667-2338)
최근자료수정일
2021.06.16